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보도자료] 매직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선정
WRITER (주)매직캔 (ip:)
DATE 2024-01-24READ 473

여성 71% 압도적 지지, 절반 이상이 미혼 가구

'기저귀 휴지통' 인식 넘어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주)매직캔(대표 장광옥)이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휴지통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와 기대치를 평가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로,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한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수상 여부를 결정한다.


매직캔은 4중 냄새차단 휴지통인 '스텔라'와 '히포', 주방과 화장실 등 어느 곳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애니웨어', 신개념 분리수거 휴지통 '애니블리' 등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1위를 수상하게 됐다.


또한 지난해 동종 업계 최초로 글로벌 재생표준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을 받는 등 친환경 문제를 생각하면서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쓰레기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 조사결과를 구체적으로 보면 여성(71%) 소비자의 긍정적인 응답이 남성(29%) 소비자를 압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령별 선호도는 ▲30대(40.9%) ▲20대(25.8%) ▲40대(21.5%) ▲50대(6.5%) 등 순서로 고르게 나타났다.


특히 혼인여부를 묻는 질문에 미혼(59%)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기혼(41%)을 크게 웃도는 조사돼 과거 '매직캔=기저귀 휴지통'이라는 인식을 넘어 가정의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매직캔은 갈수록 늘어나는 1인 가구와 반려동물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매직캔 장광옥 회장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주신 결과라 더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